여성들의 남모를 고민, 유두 성형을 위한 조언

입력 : 2017-04-24 오전 10:18:06
첫 출산 후 유륜, 유두의 변형과 처진 가슴으로 고민인 정모씨(33)는 작년 둘째를 출산했다. 6개월간 모유수유를 하였던 터라 가슴이 심하게 처지고 유륜의 모양은 비대해졌다. 또 의도치 않게 한쪽으로만 수유를 진행함으로써 짝짝이가 되는 바람에 여자로서의 자신감도 사라진 정씨는 유륜축소술과 유두축소술을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었다.
 
외형으로는 드러나지 않는 유륜, 유두의 변화와 처진 가슴은 알지 못하게 수많은 여성들이 갖고 있는 고민이다. 임신과 출산, 노화로 인하여 가슴조직이 탄력을 잃고 피부 속 탄성 섬유가 약해져서 생기는 가슴 처짐 현상과 수유나 반복되는 자극 등으로 변한 유두, 유륜은 중년으로 접어드는 여성들에게는 가장 큰 스트레스 중 하나로 꼽힌다.
 
함몰유두성형의 경우엔 모양을 정상적으로 만드는 게 최우선이지만 분비물이 끼고 간지럽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의 문제점도 생길 수 있어 이런 문제점도 고려하여 수술이 필요하며, 유두축소는 출산을 경험한 여성뿐만 아니라 미혼 여성 중에서도 체형이나 나이에 비해 유두가 많이 커지고 늘어져 있는 경우 유두성형, 유륜성형을 필요로 하게 된다.
 
다양한 성형들의 주의 사항이 존재하지만, 이중 특히 유륜, 유두 성형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과하게 크거나 모양의 틀어짐이 없어야하고, 흉터가 눈에 띄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가슴성형 전문병원 김지연위쉬성형외과의 김지연 원장은 최대한 흉터없이 모양을 정상적으로 아름답게 만드는 게 우선이며,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일상생활에 지장없이 간단히 수술받을 수 있어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모씨의 경우에 대하여 김 원장은 출산 후 처진 가슴과 모유 수유로 인한 가슴 성형의 경우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러한 경우 크기를 위한 보형물 성형이 아닌, 각자 자신의 가슴의 모양에 대하여 균형 잡힌 성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성형을 하기 전 이러한 변형이 온 이유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한 성형법을 택하여야 만족도 높은 성형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만족도 높은 성형 수술을 위해서는 많은 임상경험과 심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수술 후 부작용을 예방하고 사후 관리 방법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