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정운 기자] 국민은행이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젊은 고객 층을 대상으로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국민은행은 24일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 스타' 1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의 'KB캠퍼스스타'는 브랜드와 상품·서비스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진행하는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이다.
이번 모집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락스타블로그' 회원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했으며 최종 합격한 75명의 홍보대사들은 오는 11월까지 약 7개월 동안 국민은행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또한 국민은행은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민은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장학금 지급 ▲해외금융탐방 프로그램 등 미래 금융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KB캠퍼스스타' 11기는 오프라인 홍보활동과 함께 젊은층을 겨냥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락스타 블로그' 기자단 역할도 병행하게 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운영 중인 락스타 블로그 내 캠퍼스 라이프, 20대 제태크 등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경험을 통해 온라인 소통 활성화를 목표로 대학생 홍보대사를 운영할 방침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 11년째를 맞이하는 'KB캠퍼스스타'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는 락스타블로그 콘텐츠 및 새로운 아이디어로 20대 청춘들에게 색다르고,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젊은 고객을 위한 다용도 복합문화공간을 홍대 입구에 신설할 예정이며, 'KB캠퍼스스타'11기와 함께 공연·강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젊은 감성의 사전기획을 통해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민은행이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젊은 고객 층을 대상으로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이번에 발족한 11기 KB캠퍼스 스타 홍보대사의 모습. 사진/국민은행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