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유형의 코성형 어떻게 준비하여야 될까?

입력 : 2017-04-25 오후 3:11:27
외모의 스타일 변화는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변모한다. 이에 따라 미용 성형 역시 방법과 스타일이 변하게 되는데 과거, 콧대를 높이는 방식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의 경우 휜 코와 매부리코 등 외형의 모습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코에는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기에 각 유형에 맞는 성형법을 택하여 준비를 하여야 만족도 높은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다. 현재 코 성형 중 가장 빈도수가 높은 수술법은 융비술이라고 하는 낮은 코를 높여주는 수술이다. 최근 트렌드의 경우 서양인처럼 단순 오똑한 코가 아닌 개인의 얼굴형에 맞는 코를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부리코는 코뼈와 코의 비중격 연골이 성장하여 있어 콧등 중간 부위가 볼록하게 솟아 있는 것을 말한다. 특히 여성이 매부리코인 경우 인상이 강해지고 매서운 느낌을 주기에 이러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은 이들이 찾는 성형법이다. 해당 성형을 준비할 경우 코뼈의 폭, 매부리의 정도, 코끝의 높이와 모양 등을 모두 고려하여 수술을 하여야 한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의 동양인들이 복코라고 하는 코끝이 뭉툭하고 동그란 모양의 코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투박하고 어눌한 이미지를 준다. 코끝의 연골이 크고 좌우로 넓은 형태를 자리를 잡고 있기에 연골을 제거하고 모음으로써 세련된 이미지를 가진다.
 
얼굴의 전체 비율을 결정짓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코이다. 얼굴 길이의 가장 이상적인 비율은 이마, 코, 턱이 1:1:1의 비율을 갖추는 것인데 코의 높이와 길이에 따라서 비율을 결정짓기 때문에 정확한 비율을 따져보고 성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 BS 더바디성형외과에서 코성형 분야를 집도하는 오정철원장은 수술 전 단계에서 전문의와 환자간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뒷받침되어야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을 전하였다. 덧붙여 “수술 전 후 주의사항을 지켜주시는게 가장 중요한데, 코 성형의 경우, 수술 후 당분간은 잠잘 때 자세를 주의하셔야 하며, 금연, 금주를 하셔야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수술 후 초기에는 얼음 찜질을 하셔서 상처회복을 시키신 후, 상처가 아물고 난 후 붓기를 빼기위하여 따뜻한 찜질을 하시면 됩니다.”고 말을 전하였다.
 
단순 획일화 된 성형을 따라 하는 것보다는 병원을 방문하여 심미적 요소를 함께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여 이러한 부분을 함께 고민하여보고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 보형물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