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 비에이치아이, 기관 매도물량 대거 출회..급락
비에이치아이는 원자력 발전 관련주가 급락하며 동반하락했다.
코스닥시장에서 비에이치아이는 원자력 발전 대장주로서 역할을 톡톡히 했으나 이날 매도물량 출회는 그간의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성 매물로 분석된다.
비에이치아이는 기관에서 36억1300만주를 내다팔며 기관 매도 1위 종목에 올랐다.
◇ 우주항공株, 정부 항공산업 발전 계획 수혜..연일 강세
우주항공 관련주들이 정부의 '항공산업 발전 기본계획'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급등세를 이어갔다.
정부는 2020년까지 항공산업 생산규모를 200억달러 수준으로 육성해 세계 7위 항공선진국으로 도약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항공산업 발전 기본계획'에 대한 심의, 의결 내용을 발표했다.
◇ 스마트그리드株, 정부 미래전략산업 육성..'강세'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도 미래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정부의 정책에 힘입어 강세로 마무리했다.
정부는 스마트그리드 국가로드맵 총괄위원회를 열어 오는 2030년까지 스마트그리드 사업에 민관 공동으로 총 27조5000억원을 투입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국가로드맵을 확정했다.
스마트그리드는 전력망에 정보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전력망으로, 전력공급자와 소비자가 양방향으로 실시간 정보를 교환해 에너지효율을 최적화하는 차세대 전력망으로 부각되고 있다.
◇ 로봇株, 인천 로봇랜드 마스터플랜 기대감..'강세'
로봇 관련주는 이번 주 '인천 로봇랜드 관련 마스터플랜'이 공개될 것이란 소식에 강세로 마무리했다.
로봇랜드는 인천시가 민간자본 등 1800억원을 들여 청라지구 76만7000여제곱미터(㎡)에 조성하는 체험 위주의 로봇 놀이시설과 로봇 관련 산·학·연이 연계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오는 2012년과 2013년 단계적으로 개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