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처진피부 개선 위한 울쎄라, 주의해야 할 점은?

입력 : 2017-05-17 오후 4:26:12
피부의 시간을 멈출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아쉽게도 그것이 불가능한 일이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나이가 들면서 볼살이 처지거나 턱선의 경계가 무너지고 이중턱이 되는 등 한번 늘어난 피부는 자연적으로 회복되기란 불가능하다.
 
특히 처진 볼살과 턱선은 얼굴이 나이들어 보이면서도 얼굴 자체도 본래보다 커 보이기도 해 여간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의학이 발달하면서 이러한 피부 탄력을 되살릴 수 있는 다양한 얼굴리프팅 장비들로 개선이 가능해졌다.
 
그 중 울쎄라는 가장 사랑받는 안티에이징 시술 중 하나이다. 울쎄라는 나이가 들어 처진 볼살과 팔자주름, 처진 얼굴선, 이중턱, 주름 개선, 피부탄력, 리프팅, 브이라인 개선 등 다각적인 자연스러운 효과로 나타내 해를 거듭할수록 그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안면거상술과 같이 절개를 하는 수술방법이 아니면서 실리프팅이나 기존 리프팅 시술들과 달리 시술 후 붉어짐, 멍, 붓기, 흉터의 위험이 현저히 낮아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얼굴 리프팅이 가능해 20대 후반에서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찾는 시술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모녀가 함께 방문하여 안티에이징 관리를 받는 풍경 또한 많이 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미 대중적인 리프팅시술로 많은 병의원에서 시행 중인 울쎄라리프팅과 관련해 “울쎄라 시술을 고려 할 때에는 시술 전 몇가지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주의하여 체크 후 울쎄라리프팅 시술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먼저 현재 ‘울쎄라OOO’, ‘OO울쎄라’ 등 많은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는 울쎄라는 이름이 다르다고 해서 장비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거나 더욱 특별한 울쎄라인 것은 아니기에 혼동 될 필요는 없다. 다만 불법재생팁과 사용이 가능한 기기들이 암암리에 사용되고 있어, 최신버전과 정품팁 사용의 유무를 꼭 확인해야 한다.
 
특히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시술인 울쎄라는 단순히 저렴한 시술 비용만을 고려하여서는 안된다. 안전성과 효과가 높아진 최신버전이 아닌 구 버전 혹은 불법 개조된 장비, 불법 재생팁 사용으로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최신버전과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울쎄라 정품팁 사용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울쎄라 기기 화면에서 최신버전인 Ulthera 2.1.1700버전 여부를 확인하고, 시술 후 제공되는 정품팁 인증서에서 100샷당 1개 제공되는 정품팁 스티커와, 시술에 사용된 팁의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전문가들은 정품을 사용하더라도 이윤만을 목적으로 샷을 과도하게 집도할 경우에도 화상과 같은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어 무리한 시술을 권유하는 병원에 대해서도 주의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와 관련해 청담동안의원 주동준 원장은 “울쎄라는 환자의 나이와 얼굴의 처진 정도, 피부타입과 상태를 세밀하게 파악한 후 시술 부위에 알맞게 샷 수와 방향, 깊이를 조절해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며, 리프팅 효과 역시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울쎄라는 시술 시 일률적인 샷 수가 아닌 자신의 노화 진행 상태와 주름의 형태, 처짐 등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한 알맞은 샷 수를 제안해 맞춤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울쎄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안티에이징은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중요한 관심사가 되어 식생활, 피부관리 등 생활 전반에서 중요한 컨텐츠이자 트렌드가 되었다. 실용적이면서 유지기간이 길어 만족도가 높은 리프팅 시술의 열풍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한번 더 유의하면서 시술에 임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