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젊어 보이는 외모를 선호하는 요즘 동안을 위해 큰 방해요소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중, 장년층은 물론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동안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한다.
이처럼 얼굴의 주름은 노안의 원인인 만큼 사람들로 하여금 콤플렉스를 갖게 만드는데, 그 중에서도 이마 주름과 눈가 주름은 가장 큰 고민거리로 꼽힌다. 굵게 잡힌 이마 주름과 눈가 주름을 가진 사람들은 이를 개선하고자 이마거상술을 많이 찾는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대표적인 동안성형으로 수술 후 확실한 효과가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측은 전했다.
최석훈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원장은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머리카락 부위에 3cm 정도 최소절개를 한 후, 눈썹 위까지 피부를 거상해 이마를 아래쪽으로 끌어내리는 구조물들을 제거해주는 방법이다. 때문에 피부가 위쪽으로 잘 당겨 올라와 이마의 처짐을 교정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내시경 장비를 사용해 꼼꼼하게 보면서 수술하기 때문에 최소절개·출혈, 빠른 회복, 정교한 수술, 탁월한 안전성 등의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최석훈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마 주름을 펴주는 효과뿐 아니라 젊었을 때의 눈 모양으로 돌아가 자연스럽고 젊은 인상을 가지게 해준다. 또한 처진 이마를 위로 당겨주므로 눈이 커져 눈뜨기가 편해지고 이마와 콧등주름도 같이 개선해줄 수 있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흔히 쌍꺼풀, 눈썹 밑 절개 수술을 많이 하는데, 이럴 경우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져서 인상이 강해지거나 나빠져 사나워 보이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럴 경우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더 추천해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는 이마거상술, 귀족수술을 비롯해 주름성형, 동안성형 등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성형외과 전문의 병원이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