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체중 증가·유전 등 요인에 따른 이중턱, 지방흡입으로 원인 제거

입력 : 2017-05-26 오전 9:00:00
이중턱은 노화, 체중 증가 등이 원인인 것으로 알고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이중턱은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나타나며 날씬한 체형과는 무관하게 얼굴에만 나타나기도 한다.
 
얼굴 지방층이 유전적으로 두껍게 형성돼 있을 경우 평소에는 모르고 살다가 체중 증가 시 다른 부위보다 유난히 얼굴 부위만 통통해지면서 턱선과 목선이 흐릿해져 이중턱이 생기기도 하고 턱을 괴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 등 비만과 상관없는 이유들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관상학적으로 이중턱은 애정이 풍부하며 통솔하는 위치에 오른다 해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둔한 인상을 주며 나이보다 늙어 보이기 때문에 미학적으로는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턱살은 다이어트를 통한 체중 감량으로 쉽사리 빠지기 어려운 부위로, 자가관리만으론 한계가 있으므로 윤곽주사, 실리프팅, 냉동지방용해술, 지방흡입 등 이중턱 시술로 이중턱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윤곽주사의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배합돼 피부가 얇은 사람에겐 추천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다양한 리프팅 시술은 피부가 얇아 처진 경우에는 효과가 좋지만 얼굴에 살이 많은 사람은 지방 무게 때문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지방세포만을 급속히 얼려 한 달간 체외로 배출하는 냉동지방용해술 또한 지방흡입과 비슷한 비용에 비해 효과는 눈에 띄지 않아 지방이 과다해 생긴 이중턱의 경우 지방을 직접 제거하는 이중턱 지방흡입으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얼굴윤곽 교정이 가능하다.
 
이중턱 지방흡입 시 제거된 지방세포는 개체수가 줄어들고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체중이 과도하게 늘어나지 않는 한 요요현상 발생이 적으며 볼이나 턱의 피하지방이 제거되면 없어진 지방만큼 피부가 수축되면서 자연적으로 턱이나 볼이 리프팅 돼 안면윤곽 수술 후 볼 처짐 부작용으로 울퉁불퉁해진 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하고 싶을 때도 효과적이다.
 
백학순 압구정es클리닉 원장은 “이중턱 지방흡입 후기 등을 보고 간혹 작은 얼굴 골격임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안면윤곽을 고집하거나 얼굴에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데 리프팅 시술만을 원하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시술도 달라지며 이중턱의 유발원인 또한 복합적이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 후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상황에 따라 한 가지 시술만으론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 지방제거 후 민트리프팅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시술로 피부탄력을 잡아주는 등 다양한 시술을 병행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시술에 앞서 적절한 식이요법을 병행해 주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압구정es클리닉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