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얼굴, 라인 뿐 아니라 탄력 있는 피부 등 뒷받침 돼야

입력 : 2017-05-26 오전 10:10:43
본인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이른바 ‘동안 얼굴’은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떠올랐다. ‘어려 보인다.’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인다’라는 말이 외모를 칭찬하는 말이 되었듯 이제 동안은 필수로 가꾸어야 하는 뷰티의 조건으로 떠올랐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청담동 피부과에는 피부관리뿐만 아니라 얼굴라인 개선, 피부 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의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민클리닉이 26일 밝혔다. 얼굴라인, 얼굴형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시술적 방법이 있다. 간단한 주사 시술인 보톡스, 윤곽주사와 같은 쁘띠시술부터 실리프팅, 얼굴 지방흡입 등 수술적 방법까지 다양하다.
 
민영수 청담동 피부과 민클리닉 원장은 “동안 얼굴도 중요하지만 무분별하게 유행하는 시술만을 쫓는 것이 아니라 내 얼굴라인의 형태, 턱 근육 발달여부, 피부탄력의 정도에 따라 그에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시술 선택 시 내게 맞는 시술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만약 턱 근육이 발달해 얼굴라인이 고민이라면 근육을 줄여줄 수 있는 사각턱 보톡스 시술로 턱 라인을 정리해 갸름한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으며, 피부탄력 저하로 인해 얼굴형에 대한 고민이 있는 경우 울쎄라, 써마지, 에너젯울트라를 비롯해 지방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트루스컬프 등을 이용한 윤곽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이처럼 RF고주파를 이용한 시술은 얼굴의 주사나 수술적 방법 없이 시술할 수 있고, 피부탄력이 함께 증대되기 때문에 피부 처짐이 있는 환자에게 시술 시 동안 얼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민 원장은 "시술 시 유의해야 할 점은 정품 팁을 올바르게 사용하는지 먼저 파악해야 하며,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에 전문 의료진의 자세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청담 민클리닉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