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은 대표적인 미(美)의 조건 중 하나다. 이러다 보니 얼굴을 작게 해주는 마사지나 화장법 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다. 물론 별다른 문제가 없는 적당한 얼굴형이라면 크게 문제될 게 없겠지만, 광대가 심하게 튀어나왔거나 얼굴이 지나치게 큰 경우에는 자칫 사납고 남성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 개선의 필요성이 높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안면윤곽수술이나 광대축소술 등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수술 후 뒤따르는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아 수술 시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안면윤곽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바로 볼 처짐이다. 수술 시 뼈에 조직을 잘 고정하면,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간혹 볼살이 너무 많거나 무리하게 수술해 윤곽을 작게 만들 경우에 이런 부작용이 발생한다. 팔자주름의 윗부분에 살이 쌓이고 쳐져서 앞볼이 불룩해 보이는 동시에 팔자주름이 깊게 생겨 나이 들어 보일 뿐만 아니라 얼굴이 울퉁불퉁해져 전체적으로 어색한 느낌을 주게 된다.
이를 개선하려면 밀당리프팅, 제로V라인 등의 시술이 효과적이다.
조정남 오메가성형외과 원장은 “밀당리프팅은 돌기가 있는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해 피부 속에서 자연스럽게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도와주는 동시에 얼굴형까지 확실히 잡아주는 실리프팅”이라며, “짧은 시간에 볼 처짐, 얼굴 처짐 등을 해결하는 동시에 동안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소개했다.
제로V라인은 불필요한 이중턱과 볼, 광대 지방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로, 윤곽수술 후 부작용을 해결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미세 캐뉼라로 섬세한 지방흡입을 진행함과 동시에 고주파 장비를 이용해 피부층을 당겨주어 매끈한 턱선을 만들어 준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을 거쳐야 더욱 안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조정남 원장은 “이들 리프팅 시술은 안면윤곽수술 후 늘어나고 처진 볼살과 얼굴살, 이중턱, 지방흡입 후 축 처진 턱살 등 다양한 볼 처짐과 얼굴 처짐 현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다만 간단한 시술이라 해도 엄연한 의료행위인 만큼,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