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슴성형의 트렌드는 자연스러움이다. 무조건 큰 사이즈의 가슴을 선호하던 이전과 달리 자신의 체형에 잘 어울리는 적당한 크기와 모양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안전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실제로, 보형물이나 지방이식이 주로 사용되던 일반 가슴성형은 여러 부작용이 뒤따랐다. 또 절개가 동반된 만큼, 흉터나 회복 기간 등을 이유로 일상생활에 제약이 있어 쉽게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취준생의 경우 쉽게 도전하기도 어려웠다.
이에 자연스럽게 수술 없이 자신의 가슴인 것처럼 뽐낼 수 있는 한방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방 가슴성형은 수술 없이 가슴을 키우는 방법으로, 침으로 가슴의 경혈과 경락을 자극해 유선 발달을 돕고, 매선시술로 리프팅 효과와 볼륨을 형성시키는 방법이다.
한방 가슴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함이다. 절개도 필요 없고 인위적인 호르몬제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가슴 확대뿐만 아니라, 짝가슴 교정과 가슴 리프팅 등 다양한 가슴 고민을 해결하는데 사용된다. 여기에 수술 없이 환자의 생체리듬과 여성호르몬 분비, 체형적 특징을 고려해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사이즈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한방 가슴성형에는 매선침과 선유침이 사용된다. 매선침은 인체에서 녹아 없어지는 단백질 성분의 실(PDO)을 사용해 처진 가슴을 당겨주고, 주요 혈자리를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유도한다. 가슴을 리프팅하면서 지방층과 피부조직의 재생능력을 활성화해 반영구적 지속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돕는다.
선유침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여성호르몬의 생성을 돕고 유선을 발달시켜 가슴의 전체적인 볼류을 채워준다. 이 때 자극받은 유선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매선침을 자입해 가슴 라인을 균형 있게 잡아준다.
정미림 동백미즈한의원 원장은 “한방 가슴성형은 단순히 가슴 크기를 키우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가슴의 크기와 탄력, 리프팅 효과 등 복합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그만큼 자연스럽고 섬세한 교정이 가능하지만,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선택 시에는 신중한 것이 좋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