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정운 기자]
우리은행(000030)이 최신 트렌드로 각광 받는 '짠테크'를 기반한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31일 최근 절약과 저축의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짠테크'를 모바일 적금상품으로 만든 '위비 짠테크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짠테크란 절약과 재테크를 합성한 단어로 최근 젊은 층의 재테크 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위비 짠테크 적금'은 하루 단위로 저축을 늘리는 캘린더 강제저축과 생활비를 하루 단위로 쪼개 봉투에 넣어 사용하는 봉투 살림법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의 이번 '위비 짠테크 적금'은 매일 저축액을 늘려 자동이체하거나 남은 생활비를 간편이체하는 방식으로 저축할 수 있다. 또한 위비뱅크 전용 적금상품으로 1년제, 2년제, 3년제 중 선택할 수 있고 월 최대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1년제 기준 기본금리는 연 1.0%로 우대금리 포함 시 최대 연 2.3%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대 금리는 최대 연 1.3%포인트가 제공된다.
우대 기준은 가입기간 중 매주 1000원씩 더 넣는 '52주 짠플랜'이나 한 달 주기로 매일 1000원씩 입금액이 늘어나는 '매일매일 캘린더플랜', 절약한 하루 생활비를 바로바로 입금하는 '1DAY 절약플랜' 등을 통해 일정횟수 이상 입금된 실적이 있을 때 연 1.0%포인트의 우대 금리가 제공된다. 또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이거나, 금리쿠폰 이용시, 위비톡알림 이용시 최대 연 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에 맞춰 금리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1000명에게 가입기간에 상관없이 기본금리 연 2.3% 제공한다.
또한 위비톡의 톡톡금융상품 코너에서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선착순 가입고객 500명과, 위비톡으로 2~3일전 사전공지하고 게릴라식 오픈으로 선착순 500명을 각 각 선정해 금리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우리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들이 짠딜을 통해 이 적금을 가입하면서 영상통화로 실명확인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추가금리 연 0.2%포인트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경품 이벤트는 상품을 가입하고 SNS를 통해 '짠테크 적금'을 1일 5회 공유할 경우 스크래치형 즉석 당첨권을 제공한다. 경품은 삼성갤럭시 S8 휴대전화(2명), 블루투스 스피커(20명), 편의점 쿠폰 2000원권(1000명)으로 오는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에서 유행하는 캘린더 강제저축, 봉투생활비 등 짠테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상품을 개발했다"며 "최신 트렌드에 맞춘 위비뱅크 전용상품을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이 최신 트렌드로 각광 받는 '짠테크'를 기반한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