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어려운 종아리, 보톡스·지방흡입으로도 어렵다면?

입력 : 2017-06-16 오후 1:35:47
다가오는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저마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몸매를 가꾸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이를 지키기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또 좀 더 빠른 효과를 위해 비만클리닉을 찾거나 지방흡입 등 의학적인 도움을 찾기도 하지만 팔뚝이나 허벅지, 종아리 등 부분적인 콤플렉스를 해결하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특히, 종아리는 일반적인 다이어트나 관리로 원하는 라인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종아리는 지방조직이 많지 않고 피부 또한 두꺼운 부위가 아니므로 근육의 수축에 따라 라인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다 보니 종아리 알로 고민하는 이들은 종아리 보톡스를 찾는 경우가 흔하다. 그러나 종아리 보톡스는 효과가 미미하거나 그 지속기간 역시 짧은 편으로, 주기적으로 맞아줘야 한다는 불편함이 따른다. 이에 불필요하게 발달한 근육의 신경을 아예 차단해 종아리 근육의 발달을 막은 ‘종아리 뉴로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닥터뷰티의원 측은 전했다.
 
이는 사용하지 않는 근육은 퇴화한다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걸어 다닐 때 쓰이는 근육이 아닌 다리의 라인만을 잡아주는 근육을 만들어준다. 종아리 근육 분포를 보면 가장 바깥쪽에 자리하는 것이 비복근으로 내측과 위측으로 구분돼 있다. 이 비복근이 종아리알이라고 불리는 근육으로 뉴로썸은 종아리알을 만드는 내측과 외측의 비복근신경을 차단해 근육을 퇴화시킨다. 뉴로썸이 근육을 퇴화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지방형과 근육형이 함께 있는 복합형 종아리는 종아리뉴로썸과 셀아웃지방흡입을 같이하면 더 효과적이다.
 
염탁기 광주 닥터뷰티의원 원장은 “뉴로썸의 경우, 근육양이 줄어드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술이다"라며 "종아리 보톡스나 지방분해주사 등 기존 시술에 만족하지 못했던 사람들이 뉴로썸의 효과와 지속기간에 대한 만족감이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염 원장은 이어 “아름다운 종아리는 적당한 운동과 생활습관 등 본인의 노력이 중요하고 이러한 노력으로도 체형관리를 하는데 한계를 느낄 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