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 이마와 눈가에는 자연스럽게 주름이 지고, 눈꺼풀이나 눈썹 부위 역시 처지게 된다. 이런 주름들은 그동안에는 세월의 흔적이자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의 하나로 여겨졌지만, 원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추구하는 요즘에는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화장품부터 마사지 등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지만, 최근에는 보다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쁘띠성형이라고 불리는 보톡스, 필러는 물론 실리프팅 등 다양한 방법 중에서도 최근에는 보다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이마거상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마거상술은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해 생기는 이마 주름과 처진 눈꺼풀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자가조직을 위쪽으로 재배치해 얼굴의 피부 조직이 당겨 올라가는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마 쪽으로 올려진 피부는 한층 자연스러운 이마 라인을 만들어 남다른 동안 효과를 낼 수 있다.
특히,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활용하면 1~2cm의 최소 절개를 통해 진행되므로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것은 물론 통증과 붓기 역시 빠른 회복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최소 절개로 이마에 가는 내시경을 넣어 추미근을 절제하고 이마와 두피를 당기는 방법으로 이마거상술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눈썹 높이와 균형, 방향을 적절히 조절해 뼈에 고정해 눈썹 거상 효과와 상안검 수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주름지고 처진 이마와 함께 울퉁불퉁한 이마나 각진 이마, 넓거나 좁은 이마 등 다양한 이마 고민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남복 케이아트성형외과 원장은 “이마거상술은 이마 융기와 함께 얼굴의 전체적인 주름 리프팅까지 하나의 수술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어 연령대와 관계없이 인기가 높다”며,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인대조직의 박리시술이나 사람마다 다른 피부 조직의 특성 등 여러 고려사항이 있으므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