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롯데마트는 온라인쇼핑몰 롯데마트몰을 통해 '전국 각 지역 먹거리'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들이 지역 맛집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맛집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롯데마트몰에서 주문 후 2~3일 이내에 집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준비한 지역 맛집 상품은 총 38가지다. 온라인 블로그와 다수의 소비자가 직접 맛집으로 평가한 식당들로 식품 제조 가공업 허가를 받아 맛과 품질이 모두 검증된 업체다.
대표 상품으로는 거제도 유명 관광명소인 바람의 언덕 입구에서 판매하는 '바람의 핫도그(3개입)'를 9000원에 선보인다. 거제도 명물 먹거리인 '바람의 핫도그'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며 각종 SNS를 통해 맛이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유명 먹거리다.
개인 판매 사이트를 운영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아산 주꾸미 볶음 쭈꾸뿅(700g·2팩)'을 2만9000원에 판매한다. 순한맛, 매운맛, 뿅맛(가장 매운맛)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쫄면 명가 '영주 나드리 쫄면(면5인분+양념소스500g)'을 1만5000원에 판매하며, 이외에도 다양한 각 지역의 명물 먹거리들을 롯데마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심성보 롯데마트 M큐레이션혁신그룹 팀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마트에서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집에서 간편하게 지역 맛집을 만나 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