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턱 제거, 탄력을 함께 높여야 만족도 높아

입력 : 2017-07-13 오전 11:03:09
여름을 맞이하여 다이어트를 시작하였으나, 통통한 이중 턱 때문에 여전히 다이어트를 계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얼굴 지방은 무작정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쉽게 얼굴 살이 빠지기 어렵다. 가장 살빼기 힘든 부위 중 하나인 얼굴 살, 그 중에서도 특히 살이 처지고 늘어진 이중 턱살은 흔히 지방 제거를 통해 해결될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개개인의 탄력 정도, 피부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운동과 식이요법, 시술 등이 병행되어야 더욱 자연스러우면서 탄력 있는 얼굴선을 가질 수 있다.
 
이에 김민지 청담피부과 민클리닉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이중 턱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중 턱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원래 얼굴의 지방이 많은 지방형의 얼굴이라면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어 살이 더욱 처지기가 쉽고 늘어지게 되어 결국 이중 턱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데 콜라겐과 탄력섬유인 엘라스틴 합성 능력이 떨어져 피부 속 체계가 무너지며 피부탄력 저하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얼굴 살이 아래로 처지기 시작하면서 볼 살, 심부 볼, 턱 밑 살이 생기고 이중 턱이 생기게 된다.
 
이처럼 지방만이 아닌 피부 속 탄력이 떨어지면서 이중 턱이 생기기 쉬우므로, 이중 턱 제거에서 지방만 해결하는 것보다 탄력을 함께 높여주어야 탱탱하면서 매끈한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피부 노화는 나이가 들면 진행되나, 지속적인 관리와 시술을 통해 최대한 늘어지고 처지는 피부 탄력을 잡아줄 수 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규칙적인 시간에 잠을 자는 것만으로도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며 특히 다이어트 기간이라면 평소보다 물을 더 자주 많이 마셔 몸의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공급해주어야 한다. 이처럼 올바른 수면습관, 물을 마시는 습관과 함께 전문적인 시술을 병행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청담피부과 민클리닉에 따르면 병원에는 울쎄라, 윤곽주사, 트루V윤곽술 등의 다양한 시술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 중 트루V윤곽술은 대표적인 비수술 고주파 윤곽술로 RF고주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시술 부위의 시술 흔적이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지속적인 피부 속의 RF 고주파 열을 전달함에 따라 불필요한 지방은 줄여주고 콜라겐을 생성시켜주어 피부 타이트닝,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이중 턱 제거와 함께 피부탄력을 함께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김민지 원장은 "이와 같은 시술은 자연스러운 얼굴 라인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유사한 시술이라고 해도 시술자, 시술 장비에 따라 치료 결과가 좌우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시술과 숙련된 의료진에게 정확하게 진단받고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결정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