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페이스 필러 ‘큐오필’, 이마 볼륨 증대와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

입력 : 2017-07-13 오후 3:31:57
최근 여성들의 뷰티키워드는 단연 동안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이 각종 사회생활에 있어 경쟁력으로 떠오르면서 동안 열풍 역시 식지 않는 추세다. 특히, 얼굴에 자연스럽게 차오른 적당한 볼륨은 동안의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이 볼륨 시술을 받고자 풀페이스 필러에 관심을 갖는다.
 
얼굴에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로 여러 가지가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얼굴 전체에 적용이 가능한 풀페이스 필러인 ‘큐오필’이 인기라고 굿필러의원 측은 전했다. 큐오필은 얼굴의 꺼진 부분에 주입해 자연스러운 볼륨을 살려주는 시술로, 이마나 코, 광대, 볼, 턱 등에 적용하여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고 팔자주름 등과 같은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히알루론산 필러와 자가 혈액 줄기세포를 결합하여 시술하는 신개념 볼륨 시술인 큐오필은 일반 필러와 지방이식보다 더욱 오래가는 유지력을 나타내며, 즉각적인 볼륨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자가 혈액 줄기세포 속의 많은 성장 인자들이 피부 내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하므로, 주름 개선과 함께 피부재생을 촉진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하지만 큐오필은 어떤 의료진이 시술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달리 나타나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려면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가 중요하다. 일반적인 큐오필 시술법은 얕은 진피층에 큐오필을 주입하여 붓기가 오래가고, 생착이 더디면서 부자연스러운 볼륨을 연출하기 십상이다.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심부층 주입법’이 주목 받고 있다. 심부층 주입법은 피부와 가까운 진피층이 아닌 피부 깊숙이 위치한 심부층에 큐오필을 주입하여 시술 후 붓기가 적고 유지기간이 길며 자연스럽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철 굿필러의원 원장은 “심부층 주입법은 개개인마다 다른 깊이에 있는 심부층을 찾아내어 정확히 시술해야 하므로 숙련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최 원장은 “얼굴 곡선의 볼록과 오목의 라인이 단절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오지아치(Ogee arch)를 형성하며 얼굴 볼륨을 증대시키는 방식으로 큐오필 시술을 집도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