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윈피부과, 볼륨·색소·리프팅 등 입체적 진단 가능한 3D카메라 시스템 도입

입력 : 2017-07-14 오후 3:01:17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방문하면 시술 전과 후를 기록하기 위해 시술부위 사진을 촬영한다.
 
일반적으로 2D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고 보관하지만, 평면 사진이므로 입체적이고 사실적인 볼륨감까지 모두 담아내기는 무리가 있다.
 
이에 필러, 지방이식처럼 함몰된 부위에 볼륨을 넣어야 하는 경우 육안으로 가늠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근 국내 피부과 및 성형외과에 도입된 Lifeviz 3D카메라 Infinity는 얼굴, 가슴, 엉덩이 등의 신체 곳곳에 적용할 수 있으며, 육안으로 찾아내지 못하는 피부, 볼륨 분석까지도 가능해졌다.
 
인피니티 3D카메라는 모공, 잡티, 홍조, 주름, 피지, 피부결, 볼륨, 노화 진행단계를 정확히 파악하며 꼭 필요한 시술만을 맞춤 처방하는 방법으로 피부진단뿐 아니라 가슴성형, 힙업 성형, 지방흡입, 실리프팅, 필러, 지방이식 등의 시술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14일 3D카메라 인피니티를 적용중인 위드윈피부과에 의하면 체계적인 분석 시스템이 도입된 후 피부 분석에 따라 보다 정확한 맞춤 진단이 가능하여 의료진에게나 환자에게나 서로간의 신뢰 형성도가 더 높아졌다고 한다.
 
이재봉 압구정 위드윈피부과 대표 원장은 “사람의 눈만으로 정확한 판단이 어려운 주름의 깊이, 함몰 진행 정도까지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하여 빠르고 정확한 상담, 시술 후 가상 결과 예측이 편리해졌다”며, “시술 전 피부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고 많은 병원에서 강조하지만, Lifeviz 3D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 이후 기존보다 더 체계적이고 정확한 시술 결과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비즈 인피니티는 정면, 45도 왼쪽과 오른쪽 각도 총 3장의 사진 촬영으로 진단을 하여 3D 스킨케어 모듈, 3D 페이스 폐이퍼 모듈, 3D 브레스트 셰이퍼 모듈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으며, 가슴성형의 경우 볼륨 값을 미리 측정할 수 있어 국내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 피부과전문의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