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생기한의원 마포공덕점 안덕수 원장 “지루성피부염, 열성피지 없애는 원인 치료”

입력 : 2017-09-26 오전 9:01:39
지루성피부염은 피지샘의 과다 증식으로 인해 피지의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다.
 
지루성피부염이 발생하면 두피, 안면 및 상부 체간 등 피지의 분비가 많은 신체 부위에 홍반과 인설, 가려움증이 나타난다.
 
지루성피부염의 한의학적 치료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아토피, 건선, 사마귀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신촌 용산 종로 은평 지루성피부염 치료 한의원인 생기한의원 마포공덕점 안덕수 원장을 만났다.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은?
 
▲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다. 주로 유전, 환경, 신체 이상, 스트레스 등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통 3개월 이내 유아나 20-40대 성인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데 주요 발생 부위는 이마, 코, 두피, 입술, 겨드랑이, 배꼽, 사타구니, 엉덩이 등 피지 분비가 왕성한 곳에서 발생한다.
 
 
지루성피부염의 한의학적 치료는?
 
▲ 한의학에서는 지루성피부염을 몸의 열이 순환되지 피부의 온도와 수분 밸런스가 깨져 피지선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열성피지’ 현상 때문으로 본다.
 
지루성피부염 치료를 위해서는 열성피지를 제거하고 피부 온도를 안정화시켜 수분 밸런스를 맞춰줘야 한다.
 
이를 위한 한의학적 치료는 몸 안의 면역력, 재생력을 회복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한약과 약환 치료, 환부에 한약재 추출액을 직접 주입하는 약침과 침 치료를 통해 피부 면역체계를 바로 잡는다. 피부 진정과 보습을 해주는 치료를 같이 시행한다.
 
 
지루성피부염 환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지루성피부염은 몸 내부의 면역력을 높이고, 정상 피부 조직을 재생하는 원인 치료가 중요하다.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나면 방치하지 말고 빠르게 의료진을 찾아 상담과 함께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