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한 인상을 만드는 입꼬리성형, 수술 전 체크포인트는?

입력 : 2017-10-13 오후 3:38:04
낯선 사람을 처음 마주하는 그 순간에 각인되는 첫인상은 이후 대인관계를 맺을 때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자연스럽게 미소 짓는 사람에게는 나도 모르게 호감이 가지만, 딱딱하고 굳은 표정으로 일관하는 사람은 왠지 부담스럽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대인관계를 가지는데 있어서도 표정이 기여하는 부분은 결코 적지 않다.
 
그래서 최근에는 밝고 생기 있는 표정을 만들어주는 다양한 시술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입꼬리성형 수술이 그 대표적인 시술로 손꼽히고 있다. 입꼬리가 처져 있으면 전반적으로 표정이 어두워 보이고, 우울한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에 입꼬리의 변화로써 인상을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다.
 
입꼬리성형 수술은 입꼬리의 양 끝을 누르고 있는 지방이나 근육 조직을 재배치하여 처진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릴 수 있는 시술로 입매를 처지게 만드는 무게감을 덜어내고 입꼬리를 아래로 당기는 근육의 힘을 약화시켜 입매를 자연스럽게 리프팅 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웃는 모습이 중요한 서비스직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도 입꼬리성형 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취업 이외에도 소개팅이나 미팅 등에서 무뚝뚝하게 굳은 표정으로 첫인상에서 좋은 느낌을 심어주기 어려워 고민인 사람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꼬리 주변의 피부는 살성이 민감하고 연약하기 때문에 시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흉터에 대한 부분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입꼬리성형 수술 전 꼼꼼한 상담을 통해 섬세한 맞춤 시술이 가능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였다.
 
덧붙여 “흉터를 줄여주는 섬세한 봉합 기술력과 함께 시술 이후 꼼꼼한 단계별 케어를 통해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의료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