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롯데카드는 16일부터 12월17일까지 고객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롯데계열 통합 포인트인 L.POINT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에서 후원하고자 하는 매칭기부 사례 아동을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칭기부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까지 고객 명의로 기부된다. 연말정산 시에는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카드는 기부에 동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1000점 이상 포인트를 기부한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L.POINT를 5만점씩 증정한다. 고객 기부금과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을 합친 목표 모금액의 80%(400만원)를 달성하면 사례 아동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추가로 전달한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가정 아동 지원과 전자동 휠체어 구입, 재활치료비 등 환아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고객이름으로 한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3년 8월부터 1만1395명이 기부에 참여해 약 1억5500만원을 모금했다. 모금된 금액은 빈곤가정 아동과 중증 장애 아동 지원에 사용됐다.
사진/롯데카드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