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9월부터 주요 기업들의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이 진행 중인 가운데 국내 대표 취업포털인 사람인과 잡코리아는 취업준비생들의 눈도장을 찍기 위해 다양한 경품을 내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람인은 하반기 공채시즌을 맞아 배우 박소담이 출현하는 새로운 TV CF를 론칭하며, 이와 관련한 ‘퀴즈&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사람인 홈페이지 및 앱에서 회원 로그인 후 최초 1회 퀴즈풀이를 완료하고, 1일 1회 출석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출석체크 40일을 달성한 응모자에게 추첨을 통해 LG전자 ‘그램 노트북’(2명)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8주간 매주 추첨을 통해 6일 이상 출석자에는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 3일 이상은 스마트밴드 ‘핏코치 GO AT’, 1일 이상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응모기간은 이달 29일까지다.
더불어 사람인은 최근 강화되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 트렌드에 따라, ‘사람인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클래스는 취준생들에게 하반기 채용의 주요 이슈인 ‘블라인드 채용’과 관련해 가이드를 제공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9일 진행되는 클래스에서는 사람인 채용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블라인드 채용 정책 방향 ▲블라인드 채용 대비 준비사항 등과 뷰티브랜드의 프로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면접 메이크업 팁을 전수 받을 수 있다.
잡코리아 역시 공채시즌을 맞아 이벤트를 준비했다. 취준생을 응원하기 위한 ‘선배의 직박구리’ 이벤트는 잡코리아 개인회원이라면 누구나 잡코리아 홈페이지 및 앱에서 ‘선배의 직박구리’ 또는 ‘직박구리’를 검색하고 간단한 퀴즈를 풀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선배들의 취업 후기가 담겨있는 ▲취업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아울러 즉석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9.7’,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굽네치킨 볼케이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잡코리아는 이와 함께 ‘컵홀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두 이벤트 모두 응모기간은 이달 27일까지다.
사람인이 ‘퀴즈&출석 이벤트’(좌)와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우)를 진행한다. 사진/사람인
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