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한독(002390) '페스 내추럴 비강분무액'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부작용 걱정 없이 매일 사용해도 되는 코 스프레이다. 코막힘에 따른 비강세척, 코 점막에 수분보급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 유일 하이퍼토닉 코 스프레이다. 하이퍼토닉은 염분 농도가 체액 염분 농도인 0.9% 생리식염수보다 높은 상태를 말한다. 하이퍼토닉 용액을 비강에 분사하면 농도가 높은 쪽으로 수분이 이동하는 삼투압 현상이 발생한다.
삼투압 원리를 이용해 코점막의 수분을 이동시켜 비강 부종(액체가 고여 과잉 상태)을 감소시키고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코 점막 섬모운동 빈도를 자극해 점액 수송을 활성화시켜 코 점막을 건강하게 도와준다. 하이퍼토닉 제품은 비약물성 일반 식염수 제품과 비교해 약 14% 높은 코 관련 증상 개선 효과를 보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혈관 수축제가 아닌 국소외용제라 고혈압 환자도 사용할 수 있다. 비약물성 제품으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약물성 제품은 일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시 휴약기를 갖길 권장하고 있다. 오히려 코가 더 막히는 반동성비염(약물성 비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독 관계자는 "환절기가 되면 기온변화로 인한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많아진다"며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이 낮은 페스 내추럴 비강분무액으로 언제 어디서나 코막힘으로 인한 답답함을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독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