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10년 이상 수술경험 갖춘 곳 선택해야

입력 : 2017-11-07 오전 11:31:01
스마일라식은 기존의 라식과 라섹의 장, 단점을 보완한 시력교정술로 각막 겉면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시력을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막 절편을 만들거나, 각막 상피를 벗겨 시력을 교정하는 라식, 라섹과 달리 레이저가 각막 겉면을 3D 입체 통과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을 최소화 해 신속한 회복이 가능하다.
 
2017년 버전의 NEW 비쥬맥스 레이저를 사용하는 스마일라식은 최근 3D 스마일 엣지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돼 안전성과 정확성 면에서 우수한 결과를 나타낸다. 특히 3D 입체 절삭을 통해 절개 부위가 2mm 이하로 최소화 됐으며, 이 과정에서 70도 각도의 엣지각 절개를 통해 수술 후 이물감을 낮추고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각막 손상을 최소화 하도록 하는 Stopless light 레이저 빔의 낮고 균일한 에너지를 통해서 수술에 따른 손상 범위를 기존 라식에 비해 1/10로 감소시켜 수술 후 관리는 물론, 신속한 회복으로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스마일라식 이지만, 개인의 눈 상태 및 시력, 각막두께, 모양 등 안구의 전반적인 컨디션을 모두 고려해야만 성공적인 수술이 가능하며, 그만큼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수술 경험과 숙련도 등을 고려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이종호 서울밝은세상안과 대표원장은 “스마일라식은 짧은 시간 안에 최소절개 및 3D 입체 각막 절삭으로 시력이 교정되기 때문에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수술법인 만큼 10년 이상의 시력교정술 경험을 가진 안과 전문의와의 상담으로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