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루엣 소프트, 기존 실 리프팅과의 차이점과 효과

입력 : 2017-11-10 오후 4:20:12
겨울은 리프팅 시술을 받기 위해 피부과가 붐비는 계절이다. 춥고 건조한 날씨가 피부탄력 저하에 결정적인 요인이 되기도 하지만, 연말연시 모임을 대비해 남녀노소 불문 ‘동안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는 시즌이기 때문이다. 피부과에서 만나볼 수 있는 리프팅 시술로는 레이저 치료 기기를 이용한 것뿐 아니라 메조보톡스, 실 리프팅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최근 피부의 자생적인 탄력 회복을 시켜주는 레이저 리프팅의 장점과 즉각적인 효과를 보여주는 실 리프팅의 장점이 결합된 ‘실루엣 소프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실루엣 소프트가 기존 리프팅 시술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 명동 헤브론 피부과의 대표 원장으로 진료를 보고 있는 안재준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실루엣 소프트가 기존 실 리프팅에 비해 갖는 차별점은 무엇인지?
A: 실루엣 소프트는 크게 보면 실 리프팅에 속한다. 그러나 ‘재질’과 ‘원추 모양의 콘’에서 기존 실 리프팅과 결정적인 차별성을 갖는다. 실루엣 소프트는 PLLA라는 재질로 만들어지는데, 콜라겐 재생 효과가 뛰어나 피부 볼륨은 물론 피부결을 재생하는 부가적인 개선 효과를 지속적으로 나타낸다. 또한 삐죽한 돌기만 나 있는 기존 실 리프팅 제품과는 달리 원추 모양의 콘이 지방층을 당겨준다. 콘은 피부 조직과 접촉하는 면적이 넓어 당기는 힘이 좋을 뿐 아니라 움직임이 자유로워 표정과 근육 움직임이 자유롭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Q: 실루엣 소프트로 얻은 효과, 유지 기간은?
A: 실 리프팅은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실 리프팅의 경우, 아무리 제품을 두껍게 만들고 돌기를 이어 붙여도 PDO라는 성분의 특성상 3~6개월이면 녹아 없어지기 마련이다. 반면 실루엣 소프트는 최대 1년 6개월까지 유지되며, 피부 속에서 콜라겐을 재생하기에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실루엣 소프트는 효과가 즉각적이며, 오래 유지된다는 특성 때문에 레이저 리프팅과 실 리프팅 사이에서 고민하는 환자에게 바람직한 대안이 될 수 있다.
 
Q: 실루엣 소프트 시술 전 주의사항은?
A: 다른 의료 시술과 마찬가지로 실루엣 소프트 역시 모든 환자에게 시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는 노화 상태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특정 시술을 고집하기보다 전문의 소견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터뷰를 마치며 안재준 원장은 “실 리프팅에 대한 편견이 있던 사람도 실루엣 소프트 시술 후 생각이 바뀌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타나는 부가적인 개선 효과에 만족하는 모습을 보인다”며, “실은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럽다는 오해를 가진 사람들이 실루엣 소프트는 다르다는 것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