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보형물 빼지 않는 코재건침

입력 : 2017-11-15 오후 1:38:45
얼굴의 중앙에 자리한 코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데 있어서 큰 영향을 주는 부위다. 조금만 낮아도 답답하고 게으른 느낌을 주고, 조금만 높아도 고집스럽고 예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매부리코나 복 코 등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의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저마다의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자연스럽게 코 성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로, 코 성형은 눈과 함께 가장 많이 이뤄지는 성형수술 중 하나로써, 최근에는 단순히 코를 높이는 수술뿐만 아니라, 매부리코나 휜 코, 복코 성형 등 문제가 되는 부위를 개선하는 목적의 코 수술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코 수술 빈도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코 재수술 빈도도 늘고 있다. 자신이 예상치 않던 결과가 나왔거나 잘못된 보형물 사용으로 염증이나 통증 등이 나타나는 등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보형물 비침이나 구축코 등 코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코 재수술의 경우, 환자들에게 신체적,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동시에 주므로 보다 안전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다 안전한 코 재수술을 원하는 이들은 한방 성형으로 눈을 돌리는 모양새다. 절개나 이물질을 삽입하지 않고, 근골막침을 활용해 문제를 개선하는 방법을 활용하므로 이미 상처 입은 코 조직에 또 다른 상처를 입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특히, 기존에는 보형물로 인해 부작용이 생기면 무조건 코 실리콘제거, 코 보형물 제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한방 성형은 보형물을 제거하지 않고도 재건이 가능해 한층 안전하게 코 재건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근골막침을 활용한 코 재건은 피부층과 골막층에 근골막침을 자입해 골막 증식을 유도하고, 결과적으로 진피층과 근육층을 강화시켜 부작용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이를 활용하면 콧대, 코끝, 콧볼, 구축, 유착 등 다양한 코수술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정미림 동백미즈한의원 원장은 “부작용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외관상의 문제만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까지 유발할 수 있어 빠른 시일 내 교정하는 것이 좋다”면서, “근골막침을 활용한 한방성형의 경우, 부작용으로 생긴 피부와 섬유 조직의 유착을 풀어주는 동시에 섬유조직 재생을 유도해 한층 자연스러운 코를 만들어 주지만,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