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피씨 교정, 치아전문 교정의에게 진단받아야 하는 이유는?

입력 : 2017-12-13 오전 9:13:33
최근 미용 목적을 위해 치아교정을 결정하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교정방법의 증가로 인해 빠른 시간 안에 치아교정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치아교정은 다른 치료에 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부분이다.
 
특히나 치아교정의 치료는 치아 배열이 영구적으로 새로이 배치되는 만큼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치아의 배열과 안모의 이상에 대해서도 제대로 판단하고 예방 할 수 있는 실력 있는 교정의를 찾아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태용 강남 코코넛치과 원장은 "단기간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교정법으로 클리피씨 교정이 단연 인기가 좋은 편이다. 그러나 몇 년에 걸쳐 오랜 시간 이루어지는 일반 교정법에 비해 단기간 완성되는 만큼 정말한 기기를 사용한 진단과 정확한 의견 조율이 매우 중요하다.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에게 비용 및 시술에 대한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클리피씨 교정은 슬라이딩방식으로 치아 움직임이 더욱 쉽고 편하게 가능하게끔 통증과 치료 시간을 줄여주는 교정방식이다. 고무 밴드나 고정 철사가 필요 없는 교정기로 기능성, 심미성이 우수하고, 똑딱이 방식의 브라켓이 와이어에 고정되는 교정이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다.
 
클리피씨 교정은 타 교정 장치에 비해 4~6개월 기간도 단축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교정으로 인한 통증도 적은 편이므로 치료 기간 또한 단축되기 때문에 바쁜 사회인이나 군인에게도 적합한 교정이다.
 
이태용 원장은 “간혹 치아교정은 교정이 끝난 후에도 교합이 어긋날 수도 있는데 치아는 본래 위치로 돌아가려는 회귀성이 있으므로 철저한 사후관리가 필요하므로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교정기간이나 교정 장치의 노출이 부담이 된다면 클리피씨 교정을 추천한다. 치아교정은 자신에게 딱 맞는 교정 장치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치과 선택 시 전문 의료진 의견도 중요하다. 그리고 치아 이동에 적합한 최적의 약한 교정력을 지속적으로 시술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정치료 중 내원 횟수를 줄이길 희망한다면 클리피씨 교정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이태용 강남역 코코넛치과 원장 사진/코코넛치과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