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AK플라자와 AK몰은 인턴사원 30여명을 채용한다고 4일 밝혔다.
선발분야는 AK플라자 경영지원(인사·총무·IT기획·경영전략), 재무(회계·자금), 디자인(VMD·그래픽디자인), 마케팅(CRM·판촉), 영업관리 등과 AK몰 온라인마케팅, MD 등이다. 모집 인원은 30여명으로 인턴 합격자들은 4월 말부터 10주간의 인턴활동을 거친 뒤, 소정의 평가를 통해 7월부터 공채 33기 신입사원으로 전환 배치된다.
채용은 서류전형 및 1·2차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AK플라자와 AK몰이 3월9일부터 15일까지 인턴사원 30여명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AK플라자
서류전형은 오는 9일부터 15일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의 온라인 지원서를 통해서만 지원할 수 있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18년 하반기 졸업 예정자라면 연령, 전공, 학점, 어학점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면접은 티타임 형식의 캐주얼 면접으로 진행된다. 실무진과의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고 기존의 인적성 검사를 대체하는 전형이다. 2차 면접은 토론·PT 형식의 종합면접 전형이다.
올해 채용에서는 지원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AK플라자 채용콘서트’를 진행한다. 지원 직무와 채용 전형에 대한 소개뿐 아니라 현업 담당자와의 직접 대화도 가능하다.
채용콘서트는 5일 밤 11시59분까지 AK플라자·몰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블로그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접수자 중 추첨을 통해 참가 인원이 정해지며, 오는 8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