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허준식기자]
KB투자증권(사장 김명한)이 HTS 설치 없이도 트위터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다운받아 종목 시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트위스타 SE(Twistar Standalone Edi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트위스타 SE(Twistar SE)는 HTS와 별도로 수행되는 프로그램으로, KB투자증권 블로그에서 다운받으면 HTS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특히, 트위스타 SE는 트위터가 가진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면서, 언급된 종목을 클릭하면 바로 시세를 볼 수 있는 기능이 눈에 띈다. 예를 들면, 삼성전자를 언급한 뒤 이 종목을 클릭하면 간편하게 종목의 추이를 살펴볼 수 있는 것이다.
트위스타 SE는 http://kbsec.cc/76, http://kbsec.cc/74, http://kbsec.cc/75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트위터: 블로그와 미니홈페이지의 '친구맺기' 기능, 메신저 기능 등을 모아놓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로 미 샌프란시스코 벤처기업 오비어스(Obvious Corp.)가 2006년 3월 개설함.
뉴스토마토 허준식 기자 oasis@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