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와 IBK기업은행은 새로운 성장문화를 조성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중소기업이 되기 위한 '중소기업 바른성장 문화 약속 캠페인'을 내달 13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의 자긍심 회복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중소기업 혁신성장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 활동 ▲위탁업체와 수탁업체, 사용자와 근로자의 상생 ▲청렴사회와 공정시장 조성 ▲협업 생태계 구축 ▲사회발전 운동 참여 등 6가지 항목에 대해 중소기업이 스스로 약속하고 실천하게 한다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10만개 중소기업 참여를 목표로 진행된다. 특히 중소기업 간 협업 생태계의 핵심인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참여해 불공정행위에 대한 자발적인 개선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의 윤리경영과 올바른 기업가정신을 확고히 하는 데 중기 협동조합이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영선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중소기업은 새로운 성장을 위해 시대에 맞는 문화와 사회적 가치를창출해야 한다"며 "이제 우리 중소기업들도 대한민국의 경제 주역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을 물론 사회와 기업이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소기업중앙회와 IBK기업은행 전국지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중소기업중앙회와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바른성장 문화 약속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