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순영기자]
1) 한마디: 증시는 상승의 힘이 강해지고~~
2) 한마디 근거:
네, 오늘 한마디를 증시가 하락보다는 상승의 힘이 강해 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이는 최근 우리증시가 자체적인 상승에 대한 모멘텀 부재와 글로벌에서 불어오는 각국들의 긴축에 대한 액션 그리고 남유럽권의 리스크로 인해 증시의 우호적인 상승분위기가 제한적이었다는 것이 우리시장의 박스권장세의 원인이었는데~~
최근 몇가지의 사실들로 인해서 이러한 분위기가 점차 해소되는 듯 보이는 상황인데요~ 그 첫째는 최근 우리증시를 포함한 글로벌 증시가 악재에 대한 내성이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 즉 다시 말씀드리면 악재가 노출되었을때의 주가 하락이 제한적이라는 것이 첫번째고~ 두번째는 미국의 소비경기 회복이 다가올 부활절 전으로 우호적인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는 점, 세번째는 엔화가 달러대비 약세를 보이고 있으나 2003년이후 평균 원/엔환율이 100엔당 1019원대비 현재의 1264원은 여전히 일본과 경쟁하는 국내 IT와 자동차 업종의 수출 가격경쟁력이 살아 있다는 점을 판단할 때 증시가 악재에 대한 민감도 보다는 호재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오늘의 한마디 근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에너지(096770)
- (수급적인측면) 외국인 7일연속, 기관 4일연속 순매수에 주목
- (특급재료 측면)당사가 부각이 되고 있는 제일 중요한 모멘텀은 먼저 산유국에 역수출하고 있는 고부가 가치 석유제품의 실적증가 입니다. 당사는 지난해 세계10여개 산유국에 3800여만 배럴의 석유제품을 역수출했다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이는 08년도 대비 22%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따라서 올해 석유 제품의 글로벌 수요가 완만히 상승하고 있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수출확대는 더욱 더 확대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기술적측면) 이러한 기본적인 모멘텀을 바탕으로 최근 일주일동안의 횡보국면 그리고 나타나는 5일선 지지를 해주는 모습은 수급적인 측면이 바탕이 되고 있는 점을 생각한다면~ 조만간 저항대를 돌파하면서 일정수준 상승의 탄력이 가속될 것으로 판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