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민지기자]
동원F&B(049770)가 아침 해장용으로 먹기 좋은 '양반 굴미역죽', '양반 황태콩나물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양반 굴미역죽'은 남해산 굴 엑기스와 완도산 미역으로 만들어져 개운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굴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며 미역에는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함유돼 있다.
'양반 황태콩나물죽'은 구수한 사골육수와 쫄깃한 황태, 친환경 인증국산 콩나물이 어우러져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고단백 식품인 황태와 비타민,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콩나물이 들어 있어 음주 후 속 풀이에 도움을 준다.
김성용 동원F&B 브랜드팀장은 "이번 제품은 즉석죽의 편의성에 아침식사로 해장까지 할 수 있는 장점이 더해졌다"며 "해장용 외에도 이유식, 수험생 간식으로도 좋은 영양식"이라고 말했다.
'양반 굴미역죽', '양반 황태콩나물죽' 가격은 2000원이다.
한편 동원F&B '동원 양반죽'은 현재 즉석죽 시장에서 시장점유율(M/S)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100% 국산 찹쌀만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전통죽 고유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업계에선 최초로 모든 원료를 함께 넣고 끓이는 조리법을 사용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직장인 아침먹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양반죽 출근길 습격 사건' 게릴라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출근길 아침을 거르는 직장인들의 빈 속을 지킨다'는 내용으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아침식사용으로 양반죽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8~9시에 시청역, 강남역, 여의도역, 삼성역 등 주요 오피스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