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웰빙기업 자이글주식회사는 통회전 적외선 조리기 '자이글 롤링쿡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자이글에 따르면 '자이글 롤링쿡스'는 조리통이 자동으로 회전해 음식을 따로 뒤집을 필요 없는 적외선 조리기다. 적외선 빛과 내부 열기 순환팬으로 오븐 내부 온도가 골고루 분산되며 내솥의 자동 회전 조리로 음식의 내부와 외부가 동시에 고르게 조리된다. 적외선을 사용해 유해가스 발생이 없으며 냄새, 연기, 기름튐이 없다고 자이글은 설명했다.
좌우 기울임 기능은 양념이 있는 요리나 재료를 볶아줄 때 유용하다.
내부, 외부 2중으로 뚜껑이 설계돼 보온에 강하고, 더욱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다. 삼겹살, 생선구이, 통닭, 냉동피자, 스테이크 등 6가지 메뉴를 자동 설정할 수 있다. 수동 설정 메뉴 모드를 활용하면 제과/제빵에서부터 해산물, 면요리, 커피 생두 등 200여가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그릴망과 조리판 2가지가 있어 원하는 요리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수분이 적은 피자나 생선류를 조리할 때는 그릴망을 사용하고, 수분 또는 기름이 많은 음식 볶음류를 할 때는 조리판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세척의 경우 내솥을 부드러운 솔이나 수세미로 가볍게 닦아주면 된다. 6L 대용량으로 출시된다.
자이글 롤링쿡스는 4일 오후 5시40분 현대홈쇼핑에서 공식 론칭된다. 이외에도 자이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기반 자체 모바일 홈쇼핑 '자이글 채널'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