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팅크웨어와 현대엠엔소프트가 설을 앞두고 내비게이션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팅크웨어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개통, 변경된 도로, 전국 주요 3D 랜드마크, 겨울철 테마 등의 다양한 정보를 반영했다.
최신 도로정보는 전국 시·군·구 총 22개의 내용이 새롭게 추가됐다. 경부고속도로 언양-영천 고속도로 55km 확장 개통 구간, 용인서울고속도로 금토분기점 연결로, 평택화성고속도로 양감 IC 개통 구간 등 새롭게 추가, 변경된 고속도로, 지방, 일반도로 등의 정보가 업데이트 됐다.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니', '지니넥스트', '맵피'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2019년 첫 정기 업데이트를 시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니 2D, 지니 넥스트, 맵피(MAPPY), 소프트맨(softman)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2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기 사용자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업데이트 센터에서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경부 고속도로 금강휴게소 원톨링TG 신규 개통 등 국내 주요 고속도로 및 국도 등의 개통 정보 등 34곳의 최신 도로 정보 및 안전 운행 정보를 반영해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길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과속 단속, 버스전용차로 단속, 신호위반 단속을 비롯해 안전 운행 관련 시설 782건에 대한 신규 카메라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