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0일 오전 뉴스통 주요뉴스입니다.
국회 오늘 외교·통일·안보 대정부질문
국회가 오늘 본회의를 열고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한 대정부질문을 실시합니다.
대북 정책을 놓고 여야간 격돌이 예상됩니다.
이어 내일은 경제 분야, 오는 22일에는 교육·사회·문화 분야에 대한 대정부질문을 벌입니다.
선거제 갈등 바른미래, 오늘 긴급 의총
바른미래당이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 겸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습니다.
어제 바른미래당 의원 8명은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했는데요,
원내지도부가 패스트트랙 처리를 강행하고 있다며 집단 반발에 나섰습니다.
英, 곧 브렉시트 공식 연기요청
영국이 현지시간 20일 정식으로 유럽연합에 브렉시트 연기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3차 승인투표 계획이 사실상 무산돼 브렉시트 시점을 늦추고 이후 추가 연기 옵션을 부여하는 방안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유럽연합은 장기간 브렉시트를 연기할 경우 영국이 새로운 정치 프로세스를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김학의 성접대 의혹' 관련된 장군 있다?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에 전·현직 장성들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전·현직 장성들도 문제의 별장에 드나드는 등 윤중천씨와 교류했다는 첩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접대는 아니더라도 향응접대를 받은 사실이 드러날 경우 군 전체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합니다.
카드수수료 갈등 확산
현대자동차와의 카드수수료 협상에서 사실상 백기를 든 카드사들이 다른 대형가맹점과의 협상에서도 고전 중입니다.
한국GM과 르노삼성자동차도 재협상을 요구한데 이어 대형마트도 강력 반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금융당국은 2차 경고를 날렸지만 시장에 직접 개입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승리, 모든 혐의 부인
가수 승리가 최근 제기된 모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카카오톡 상에서 친구들끼리 허풍을 떨고 허세를 부리기 위한 것일 뿐이라는 주장입니다.
현재 승리는 해외 투자자 성매매 알선과 해외원정도박, 경찰 유착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통 주요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