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아이콘의 자체 암호화폐 ICX를 전 세계 4000만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은 ICX가 결제 및 암호화폐 플랫폼 크립토닷컴의 월렛&카드 앱(Wallet & Card App)에서 이용 가능한 암호화폐 라인업에 추가됐다고 23일 밝혔다.
ICX는 크립토닷컴 자체 토큰인 MCO와 CRO,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리플(XRP), 트루USD(TUSD), 팍소스(PAX) 등에 이어 크립토닷컴 플랫폼에 16번째로 추가됐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크립토닷컴에서 신용카드나 계좌 이체를 통해 수수료 없이 ICX를 구매할 수 있다. 또 크립토닷컴이 제공하는 MCO 비자카드를 통해 ICX를 실물화폐로 쉽게 변환하고, 전 세계 4000만개 이상의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크리스 마자렉 크립토닷컴 공동 창업자 겸 CEO는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간극을 줄여가고자 하는 아이콘의 사명에 깊이 공감한다"며 "크립토닷컴 또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세계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 아이콘 재단이사는 "크립토닷컴 월렛&카드 앱은 암호화 자산의 거래와 변환에 있어 아이콘 커뮤니티에 탁월한 보안성 및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아이콘 재단은 커뮤니티가 ICX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협업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콘은 ICX의 크립토닷컴 월렛&카드 앱 신규 추가를 기념해 크립토닷컴에서 2만달러 상당의 ICX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는 월렛&카드 앱에서 승인된 사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