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이 오는 8월24일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NE능률 영어 어휘 경시대회(이하 2019 NEE-VOCA)를 개최한다.
'NEE-VOCA'의 'NEE'는 ‘Neungyule English Evaluation’의 약자로 NE능률이 직접 개발한 영어 어휘 시험이다. NE능률과 초중등 영어전문학원 NE능률 주니어랩이 공동 주최한다.
사진/NE능률
‘2019 NEE-VOCA’는 8월24일 토요일 전국 지정 고사장에서 열리며, NE능률 주니어랩 회원은 물론 전국의 초,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시료는 1만5000원으로 전국 NE능률 주니어랩 가맹학원과 NE능률 주니어랩 홈페이지에서 7월31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이번 경시대회는 초, 중학생 대상으로 총 5개 등급으로 나누어 진행해 학년 또는 실력에 따라 수준별 응시가 가능하다. 특히 방학인 8월에 시험이 열리기 때문에 방학 기간을 활용해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점검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본인의 어휘 실력을 전국 학생들과 객관적으로 비교·평가해볼 수 있다. 대회 후에는 참가자 개인별 성취도 분석이 담긴 성적표를 제공한다.
또한 2019 NEE-VOCA 응시자 전원에게는 인증서와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대회 만점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경시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E능률 주니어랩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