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트렌드)더운 날씨에 피부도 답답, 화장품 다이어트 필요해…가벼운 생기 '스킵 케어' 인기

여름철 땀과 유분에 짜증, 복잡한 피부 관리과정 스킵…가벼운 발림성에 피부 고민 간단 해결

입력 : 2019-08-11 오전 6:00:00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땀과 피지 분출량이 많은 폭염과 장마 기간에 화장품을 간단히 바르는 '스킵 케어(Skip-Care)' 제품이 잇따라 출시된다.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충족할 수 있는 데다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인기를 끈다.
 
11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화장대 다이어트'가 유행을 타며 한 가지 제품을 발라 끈적임을 최소화하는 '스킵 케어' 제품이 부상하고 있다.
 
이니스프리 '제주 용암 해수 라인' 제품 이미지.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수분 크림과 마스크팩으로 동시에 사용 가능한 '제주 용암해수 크림 마스크'를 출시했다. '제주 용함해수 크림 마스크'는 사용방법에 따라 제품 용도가 바뀌는 멀티 제품이다. 이 제품을 얇게 얼굴에 펴 바르면 촉촉한 수분크림이 되지만, 도톰하게 피부에 얹으면 '슬리핑 마스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가볍게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한 후 크림 마스크를 피부에 얹어 사용하면 '마스크팩-수분크림-영양크림' 등 복잡한 단계를 건너뛰고 수분감을 보충,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영하 20에서도 얼지 않는 특수 제형으로써 냉동실에 넣어두고 사용하면 셔벗처럼 제형이 변해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는 피부 고민에 맞춰 골라 쓰는 스킵 케어 형태의 맞춤형 세럼 '글로우 마스터 더 엘릭시르' 3종을 출시했다. '더 엘릭시르'는 다양한 효능을 담은 토너나 로션을 여러 개 바르는 복잡한 단계를 건너뛰고, 고농축 세럼 하나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용량도 휴대하기 좋은 30로 만들어져 스킵 케어의 강점을 부각했다
 
'비디비치'의 '더 엘릭시르' 3종 제품 이미지. 사진/신세계이터내셔날
 
'더 엘릭시르'는 건성, 진정, 미백, 영양 등 피부 고민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더 엘릭시르 카밍 수더'는 피부 진정, '더 엘릭시르 글로우 부스터'는 피부 부스팅, '더 엘릭시르 리플릿 너리서'는 보습과 영양 제공에 특화됐다. 무엇보다 이 세 제품은 피부 타입별로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섞어 사용할 수 있어 스킵 케어의 간편성과 효과를 극대화했다. 예컨대, 예민하고 생기 없는 피부에는 '카밍 수더''글로우 부스터' 세럼을 함께 사용하면 된다. 또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에는 '글로우 부스터''리플릿 너리서'를 함께 섞어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스킵 메이크업'도 등장했다. 카버코리아의 화장품 브랜드 'AHC'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한 번에 해결하는 메이크업 제품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을 선보였다.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은 여름철 땀과 유분기 등으로 쉽게 무너지는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고, 잡티를 커버할 수 있도록 베이스 메이크업에 스킨케어 기능을 결합했다. 다른 제품이 스킨 및 로션을 바르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반면,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은 간편하게 이 제품만 바르면 된다. 더욱이 여러 제품을 바를 경우 피부 표현이 두껍게 되지만, 톤업 크림은 가볍게 메이크업 돼 자연스러우면서도 생기 있는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다.
 
AHC가 출시한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 제품 이미지. 사진/카버코리아
 
또한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은 저분자 콜라겐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녹색쌀 '청미수'로 구성된 콜라겐 워터 콤플렉스가 함유 됐다. 이 콜라겐 워터 콤플렉스는 수분과 볼륨을 채워주고, 고른 밀착력을 선사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또 브라이트닝 케어에 효과적인 핑크 뮬리 갈대 성분 등으로 구성된 '핑크 라이트 콤플렉스'는 불륨 및 커버 기능을 동시에 발휘한다.
 
이처럼 멀티 기능과 효과를 가졌음에도 사용 과정을 단축시킨 '스킵 케어' 제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여름 기간 피부 관리에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더운 날씨에 복잡하게 여러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피부 흡수를 방해하고 모공을 막아 트러블 등이 생성될 수 있으며, 메이크업을 할 때 밀림 등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에 따라 간편한 사용법을 통해 다기능의 제품의 효과를 실현할 수 있는 스킵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응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