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은혜기자] 주요 증권사들은 이번 주 "수익률 게임을 통한 차별화 장세가 이어질 것" 이라며 IT와 자동차 등 기존의 주도주에 관심을 가질 것을 권했다.
◇ IT주의 강세는 계속된다
LG디스플레이와 금호전기, 하이닉스 등 IT주들이 일제히 추천주에 이름을 올렸다.
금호전기역시 LED사업부분에 대한 기대로 추천됐다. 현대증권은
금호전기(001210)에 대해 자회사루미마이크로와 더리즈를 통해 LED사업의 수직 계열 구조를 완성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이닉스(000660)는 SK증권으로부터 추천됐다. SK증권은 "탄탄한 반도체 업황호조가 지속될 것"이라며 "현재는 주가 조정으로 밸류에이션 메리트가 증가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 신고가 행진도 계속된다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기아차와 제일모직도 증권사들의 추천을 받았다.
우리투자증권은
기아차(000270)에 대해 "쏘렌토R, 스포티지R, K5(로체 후속) 등 기존의 모델을 잇는 세대변경 모델 출시, 조지아공장 본격적인 가동 등으로 해외 판매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 코스닥시장은 IT부품주가 대세
코스닥종목 가운데서는 IT부품주들이 추천됐다.
에이스디지텍(036550)은 현대증권과 신한금융투자로부터 동반 추천을 받았다. 두 증권사는 에이스디지텍이 삼성전자향LCD TV 패널용 편광판 공급확대에 따른 수혜 기대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 주요 증권사 주간 추천주 ◇
(출처=각 증권사)
뉴스토마토 이은혜 기자 ehle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