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출연 : 강지석 대신증권 PB
마켓한마디 - 중소형주보다는 대형주위주로 기관보다는 외국인 매수수급 위주
금일의 마켓포인트는 시장의 흐름을 따라다니려면 현재는 중소형주보다는 대형주위주로 기관보다는 외국인 매수수급 위주의 종목고르기를 하자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지수가 상승할수록 코스닥 종목들과 코스피 종목을 비교해보면 장이 오름에도 불구하고 내 주식은 오르지 않는다는 분들이 속출하고 있고 상대적 박탈감을 맛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급체크에서 가장중요한 점은 돈이 어디로 움직이느냐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현재 장을 주도하고 있는 외국인은 대형주위주의 매수를 보이고 있고 주식을 팔고 있는 기관의 경우에는 대형주보단 중소형주를 더 많이 팔고 있는 상황임을 인지하시고 포트폴리오 구성을 하실것을 권해드립니다.
관심있게 보는 인터넷 업체가 두곳이 있는데 바로 SK컴즈와 오늘 말씀드릴 다음입니다. 지금 현재 SK컴즈의 시가총액이 다음의 시가총액을 앞서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모바일 접속 Traffic 증가를 도모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검색 중심의 모바일 전략을 실행하고 있는 변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1분기 디스플레이 광고 단가 인상에 이어 4월 키워드 검색 광고 배치순서 변경 효과가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2분기 성수기효과와 함께 월드컵 마케팅 및 지방 선거 관련 광고 수요 증가로 1분기 주춤했던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5% 증가할 것으로보이며 1분기 영업 이익은 전 분기대비 20% 증가하였습니다. 2010년 주가수익배율(P/E) 18.8배로 NHN보다 10% 가량 저평가 된상황입니다.
매수가 79500원 목표가 10만원 손절가 6만원 제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