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민주당·더시민에 힘 모아달라"

"지역구 민주당, 비례 더시민당 압승해야 국정 안정"

입력 : 2020-04-03 오후 3:27:31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당원들에게 "하나된 힘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에 힘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당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이번 총선은 제 마지막 소임이며 제 소임을 총선 압승으로 마감할 수 있도록 당원 여러분께서 도와주시길 간곡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는 지지층 결속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으로 보인다. 열린민주당의 등장으로 더시민의 지지율이 다소 주춤하고 있어 표 분산을 막기 위한 메시지로 풀이된다.
 
그는 "민주당은 지금 코로나19 극복 전쟁과 경제 위기, 총선이라는 3가지 전쟁을 동시에 치루고 있다"며 "코로나19에 승리하고 경제 위기를 극복하려면 국민의 힘을 결집할 국정 안정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례에서 더불어시민당이 압승해야 문재인 정부의 국정 안정을 이룰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총선을 앞두고 피로 누적으로 병원에 닷새간 입원한 뒤 지난 1일 퇴원했다. 다음주에는 팟 캐스트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와 유튜브 '유시민의 알릴레오'에 출연할 계획이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 계단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제21대 총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합동 출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조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