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건기식 브랜드 '힐스토리' 출범…헬스케어 사업 확대

의약품 제조사 노하우 기반…"뛰어난 효소역가 안정성 특징"

입력 : 2020-05-13 오후 4:33:55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아이큐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힐스토리(healstoy)'를 출범하고 헬스케어 사업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힐스토리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건강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건강보조제품 브랜드다. 성별, 연령, 기능별 다양한 제품으로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여 건강한 이야기를 들려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최영권 대표 외 30여명의 석박사로 구성된 아이큐어 연구진은 그동안의 의약품 제조기업으로써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춘 헬스케어 브랜드를 출범하며 첫 제품으로 효소식품 '효소의 정석'을 출시했다. 효소는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을 분해, 대사, 배출을 빠르게 하는 촉진제다. 사람이 태어나 평생 만들 수 있는 효소의 양은 한정적이다. 또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조기에 소진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주며, 나이가 들수록 생성이 점차 줄어들게 된다.
 
특히 최근 현대인들은 식습관의 서구화, 비만,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유병율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증진과 질병치료에 기능을 가진 식품의 소비도 자연스럽게 증가하는 추세다. 그 중 효소는 우리 몸의 모든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핵심적인 존재로 알려져 있다. 아이큐어에 따르면 효소의 정석은 일반효소에 비해 활성도가 높은 15곡 발효효소를 사용해 효소의 품질 가치를 나타내는 효소역가의 안정성이 뛰어나다. 15곡 발효효소는 바실러스 균주를 사용하여 발효한 원료로 원료 활성에 대한 내용은 SCI(국제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 논문에 등재됐다.
 
아이큐어 관계자는 "소화가 안 되고 자주 속이 더부룩한 분, 항상 몸이 무겁고 피곤함을 느끼는 분, 평소 육류와 인스턴트 식품 섭취가 많은 분들께 힐스토리 효소의 정석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효소의 정석 제품 이미지. 사진/아이큐어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