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비대면 온라인 진로 멘토링 진행

입력 : 2020-10-28 오전 9:03:57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27~28일 양일간 서울 노원구 소재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1·2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MEET YOUR DREAM’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멘토링 강의는 원격수업 플랫폼 줌(ZOOM)에서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MEET YOUR DREAM은 아모레퍼시픽이 사내 전문가와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진행한 프로보노 활동이다. 이번 메이크업 아티스트 진로 멘토링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과와 협업해 학교 선정, 일정 등을 구체화했다.
 
장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희망하는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사전 제공한 메이크업 키트를 활용해 영상 속 멘토와 실습 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해주고 메이크업 노하우 등을 알려주며 온라인 쌍방향 소통을 이어갔다.
 
멘토 안성희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꿈이 있지만 그 꿈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 막연해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한발 먼저 그 길을 가고 있는 멘토로서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언택트 MEET YOUR DREAM을 계기로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진로 멘토링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고도화해 수도권 중심의 교육 불균형 해소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기존에 진행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마케터, 상품·공간 디자이너, 연구원 등으로 진로 멘토링 영역을 확대해 운영 중이다.
 
서울 노원구 소재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홍연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