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키트수출허가

AccuPower® RV1 Real-Time RT-PCR Kit 등 2종

입력 : 2020-10-29 오전 10:13:20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바이오니아(064550)는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 2종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수출용 제조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 허가를 획득한 제품은 'AccuPower® RV1 Real-Time RT-PCR Kit'와 'AccuPower® RV1 Multiplex Kit'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을 동시에 진단하는 제품이다.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는 모두 비말(침방울)을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발열이나 기침, 인후통 등 증상이 매우 유사하다. 이에 따라 초기 증상 발생 시 민감도가 높은 real-time PCR 방식 검사로 코로나19와 독감을 특이적으로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오니아의 동시진단키트는 하나의 검체로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PCR로 검사하기 때문에 각각 검사하는 것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결과 도출이 가능하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될 것이 가시화되면서 많은 국가들로부터 코로나19와 독감 동시진단키트 공급에 관한 문의가 있어, 수출 승인에 따라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할 것"이라며 "동시진단키트 수요 급증에 대비해 충분한 생산 원재료를 확보하고 있어 대량 주문에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니아는 세계 각지의 네트워크를 통해 70개 이상의 국가에 코로나19 분자진단장비와 키트를 공급하고 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