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2021년 새해 외국계 기업들이 속속 채용에 나서고 있어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눈여겨볼만한 공고를 6일 정리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각 부문 신입·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영상의료기기 판매사업부 △진단검사장비 판매사업부 △재무관리부 △전략마케팅부 △고객지원사업부 △영상의료기기 판매사업부 △초음파기기 연구소이다. 이외 인턴은 △고객지원사업부와 △인사부에서 모집한다. 세부 지원 자격 및 우대조건은 채용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영어평가, 2(3)차 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오는 1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한국맥도날드는 15일까지 레스토랑 관리직 신입사원(매니저 트레이니)의 공개 채용 접수를 받는다. 전형 절차는 △서류심사 △1차면접 △2차 레스토랑 실습면접 △3차 임원면접 순이다.
아울러 이베이코리아는 각 부문 경력사원을 수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IT Engineer △패션 Account Manager △생활주방 Category Manager △G9해외직구 Account Manager △UI Design △SmilePay & SmileCash Frontend 개발 △스마일배송 Last Mile Planning Manager 등이다. 부문별 지원 자격 및 우대 조건, 마감 일자가 상이하므로 지원 전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또 한국유미코아는 상반기 각 부문별 직원을 채용 접수를 24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PTE △연구소(Applied Technology Manager, Sr. Project Leader, Researcher) △BA Supply Administrator이다. 부문별 4년제 대졸~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로 이외 자세한 조건 및 우대 사항은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일부 직무에 한함) △최종합격 순이다.
리치몬트코리아는 백화점 매장 판매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 지원을 10일까지 받는다. △예거르쿨트르 △몽블랑 △파네라이 △피아제 △로저드뷔 △IWC △반클리프아펠 등의 브랜드별로 담당 판매직 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합격하며, 면접은 브랜드별로 1~3차까지 상이하게 진행된다.
이외에도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한국후지쯔, 르그랑코리아 등의 여러 외국계 기업에서 경력 사원을 채용하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구직자들은 사람인 앱 또는 PC, 모바일 사이트에서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한편, 사람인에서는 기업 형태별 채용 속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외국계 기업 공고만을 따로 확인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전공, 일정 등 다양한 기준으로 공고를 분류해 모아볼 수 있으며, 특정한 테마나 키워드에 맞는 공고를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채용관도 운영해 구직활동의 효율성을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