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키즈클래스 플랫폼 '아이고고' 오픈

원어민회화·베이킹·도예·발레·꽃꽂이 등 다양한 인기 클래스 제공
당근채팅으로 일대일 상담·교육과정 조율·수강신청·장소문의 모두 가능

입력 : 2021-06-11 오후 5:11:43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이제 당근마켓에서 우리 아이를 위한 맞춤 클래스를 만날 수 있게 됐다.
 
당근마켓은 11일부터 당근마켓 ‘내 근처’에서 지역 기반 키즈 클래스 매칭 서비스 ‘아이고고’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당근마켓 내근처 서비스를 통해 아이고고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당근마켓
 
아이고고는 5~13세 유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별 전문 선생님과 클래스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당근마켓 측은 자녀를 둔 3040 이용자들의 주요 관심 주제 중 하나인 '자녀 체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지역 생활 편의 서비스들이 모여 있는 ‘내 근처’를 통해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아이고고의 첫 서비스 오픈 지역은 서울시 강남구로, 이후 서초, 송파, 성동, 마포, 용산 지역 순으로 서울을 중심으로 지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클래스는 가까운 동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영어, 베이킹, 도예, 발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부모들에게 인기가 높은 영어회화로 진행되는 베이킹 클래스, 관람차 쿠키 만들기부터 비누 꽃다발 만들기, 꽃꽂이, 성장기 자세&체형 교정에 도움이 되는 발레 클래스 등 다양한 수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스튜디오에서는 열체크와 손소독제 등을 구비해두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아이고고 클래스는 당근마켓 '내 근처' 탭 상단 검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검색창에 ‘아이고고'를 입력하면 서비스 소개부터 실제 이웃들의 진솔한 후기까지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고고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클래스 선정, 튜터 선정, 수업 스케줄 관리까지 당근마켓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고고 프로필 화면 왼쪽 하단에 아이콘을 누르면 ‘나의 즐겨찾기’로 등록된다. 매번 검색하지 않고도 ‘내 근처’ 탭 첫 화면에서 즐겨찾기로 설정한 서비스를 빠르게 찾아 이용할 수 있다.
 
권순우 당근마켓 신사업팀 총괄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체험 클래스를 당근마켓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당근마켓이 온전한 동네 커뮤니티로 꾸준히 성장해갈 수 있도록 지역 생활 편의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당근마켓은 동네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고, 지역과 이웃을 서로 연결해주는 ‘내 근처’를 통해 △세탁(세탁특공대) △청소(청소연구소) △중고차(캐스팅) △이사(미소) △반려동물 케어(펫트너)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