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2일부터 기존 ETF(상장지수펀드) 브랜드 이름인 'HiShares(하이셰어)'를 'Hit(히트)'로 변경한다고 이날 밝혔다.
자산운용 측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펀드명을 기억할 수 있도록 이 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현대 hiShares Gold ETF'와 '현대 hiShares 보험 ETF' 2종의 상품을 ETF로 운용 중이다.
이 중 현대 hiShares Gold ETF는 런던 국제 금 가격을 추종하는 금 ETF상품으로 지난 2009년 11월 상장돼 투자자들의 금 투자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 hiShares 보험 ETF는 MKF 보험 톱텐(Top1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 지난 5월
삼성생명(032830) 공모주 상장에 맞춰 출시됐다.
이번 ETF 브랜드명 변경으로 현대 hiShares Gold ETF와 현대 hiShares 보험 ETF는 각각 '현대 Hit 골드 ETF', '현대 Hit 보험 ETF'로 변경된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관계자는 "새 ETF 브랜드인 'Hit'는 'Hyundai Investments Tracker'의 약자로 고객들이 원하는 히트 ETF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브랜드명이 길어 자칫 고객들이 펀드를 어렵게 받아 들일 수 있다는 의견을 반영, 새 브랜드는 고객들이 ETF 상품을 보다 친근하고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