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SSG닷컴이
신세계(004170)백화점 강남점 리뉴얼 기념 온라인 단독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강남점은 1층 공간을 ‘아틀리에 드 보떼(Atelier de Beautè)’로 재구성해 오픈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화장품, 스카프 및 핸드백 편집숍 등 총 100여개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SSG닷컴은 온라인으로 강남점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리뉴얼 오프닝파티 프로모션에서는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백화점 인기 상품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주문하고 집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리뉴얼 공간 특징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페이지를 구성했다.
SSG닷컴은 뷰티 브랜드를 강화한 리뉴얼 방향에 맞춰 메이크업, 스킨케어, 향수 등 백화점 베스트 상품을 모아 제안한다. 메이크업 주요 브랜드로는 ‘샤넬 뷰티’, ‘디올 뷰티’, ‘입생로랑 뷰티’, ‘조르지오아르마니 뷰티’, ‘에스티로더’ 등을 준비했다. 스킨케어는 ‘랑콤’, ‘프레쉬’, ‘라메르’, ‘비오템’ 등을, 향수는 ‘산타마리아노벨라’, ‘바이레도’, ‘딥티크’, ‘조 말론 런던’ 등을 선보인다.
추가로 신세계백화점몰, 시코르몰 상품에 사용 가능한 뷰티 카테고리 7%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특히 백화점 명품화장품 및 시코르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금액대별로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호텔 식사권, 화장품 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강남점 1층 ‘아틀리에 드 보떼’를 소개하는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아틀리에 드 보떼’는 ‘세상에 없던 아름다움을 위한 작업실’이라는 의미로 총 1000여평의 공간을 3개 존으로 구성했다. 60여개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로 구성한 ‘뷰티 아틀리에(Beauty Atelier)’, 명품 핸드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프롬 허(From Her)’,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별해 구성한 ‘메자닌(Mezzanine)’ 존을 각각 살펴볼 수 있다.
SSG닷컴은 다음 달 2일 저녁 9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도 선보인다. 백화점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와 ‘설화수’, ‘헤라’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베스트 상품을 현장감 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8월 3일 오후 8시에는 강남점 인기 브랜드 ‘맥(MAC)’ 신상품을 먼저 출시해 빠르게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수 SSG닷컴 백화점몰담당은 “쓱닷컴에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판매 상품을 구매하면 전국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비대면 소비가 늘고 있어 ‘집콕 쇼핑’ 선호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리뉴얼 이후 새롭게 입점한 트렌디한 상품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