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에어프로덕츠, 수소상용차 보급 협력

에어프로덕츠 가스운반 차량 수소차로 전환

입력 : 2021-09-10 오전 8:50:59
[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현대자동차가 산업용 가스 제조 및 판매 회사인 에어프로덕츠와 손잡고 수소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현대차(005380)는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사옥에서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김교영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왼쪽에서 두 번째), 김교영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두 회사는 △에어프로덕츠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산업용 가스 운반 차량 전량을 수소 기반 차량으로 전환하고 △수소 특장 차량 개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수소트럭 개발?공급 및 사후관리 지원 △탱크로리 등 산업용 가스 운반 특장차 개발을 담당하며 에어프로덕츠는 △국내에서 운영 중인 가스 운반 차량 전량을 수소차로 전환하고 △향후 액화수소충전소 공급망 구축을 검토할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에어프로덕츠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며 "현대차는 수소트럭 개발·공급을 통해 국내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황준익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