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크리에이터 준비, 화상회의, 화상수업 등에 필요한 상품 20종이 판매된다.
아성다이소의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 상품.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는 1인 크링에이터 기획전에서 마이크와 거치대 용품, 조명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세워두고 쓸 수 있는 ‘스탠드 마이크’는 물론 휴대전화에 착용할 수 있는 ‘C타입 전용 유선 마이크’도 출시돼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목소리를 전달하며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다. ‘유선 헤드셋’은 80g의 가벼운 중량으로 화상수업 등에 알맞다.
방송을 할 때 ‘휴대전화 거치대’는 필수품이다. ‘미니 그립 삼각대’는 손잡이 그립감을 높여 출시됐으며 좌우 회전이 가능해 핸드폰 가로·세로모드 촬영이 모두 가능하다. 1인칭 시점의 색다른 구도로 촬영하기를 원하는 이들은 ‘목걸이형 와이어 집게 핸드폰 거치대’를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상품은 목걸이형으로 두 손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감나는 브이로그(video+blog) 연출이 가능하다.
조명 상품도 마련됐다. ‘링라이트 삼각대’는 삼각대 위에 동그란 조명이 달려있는 상품으로, 10단계 밝기 조정이 가능하고 조명색을 3가지로 조절할 수 있다. USB연결 타입으로 보조배터리로 작동이 가능해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휴대전화 셀카조명’은 휴대전화에 집게로 고정해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조명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온택트 생활과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