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소

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업무 전면 개편"

입력 : 2022-01-14 오후 3:36:39
[뉴스토마토 용윤신 기자] 안전보건공단은 11일 붕괴사고가 발생한 광주 화정동 신축아파트 시공사 HDC현대산업개발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소했다고 14일 밝혔다.
 
KOSHA-MS 인증은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계획 수립, 실행 및 운영, 점검 및 시정조치해 그 결과를 최고경영자가 검토·개선이 이뤄지도록 하는 체계적 안전보건활동을 했다는 인증이다.
 
공단 관계자는 "광주 붕괴사고와 관련해 철저한 현장 조사와 원인 규명에 최선을 다하는 등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업무를 전면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가 구축되도록 제도 개선에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1일 오후 3시 46분께 광주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23∼38층 외벽 등 구조물이 무너져 내리면서 1명이 다치고 하청업체 직원 6명의 연락이 두절됐다. 앞서 13일 실종자 중 1명이 발견됐으나 아직까지 생사유무는 확인되지 않았다.
 
안전보건공단은 11일 붕괴사고가 발생한 광주 화정동 신축아파트 시공사 HDC현대산업개발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소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광주 사고 현장 모습. 사진/뉴시스
 
 
용윤신 기자 yony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용윤신 기자